코로나 사태로 인한 미등교 원격수업 상황에서 온라인 공명 선거

홍천고등학교(교장 이상근)는 1월4일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학생자치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말부터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갑작스럽게 전 학년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투표소 설치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던 선거 방식을 온라인으로 바꿔 종업식을 하는 이날 투표를 실시했다.

홍천고는 후보자들의 선거 포스터와 연설문, 유세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작 학급 밴드를 통해 홍보하고 홍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대성) 협조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http://pub.kvoting.go.kr/Main.do)을 이용 1·2학년 유권자 학생들이 각자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인증번호를 부여받아 투표에 참여했다. 홍천고의 학생자치회 투표 참여율은 89.55%를 기록했다.

학생회 선거 업무를 주관한 김영명 교사는 “원격수업으로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않아 학생자치회 선거를 실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니 선거 관리 업무가 매우 효율적이었으며, 학생들의 참여도와 호응도가 높았다. 앞으로 이 시스템을 학부모회 운영 등 다른 업무 관리에도 더 많이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선거 업무를 도와준 홍천군선거관리위원회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홍천고 학생자치회 선거에는 모두 4팀이 입후보해 접전을 펼쳤는데 후보자들은 모두 선거 관리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뤄졌다며, 선거 결과에 흔쾌히 승복했다. 이번 선거에서는 기호2번 조세현, 김형섭 학생이 학생회장과 학생회 부회장으로 당선됐으며, 당선된 학생회장단은 “진로 동아리 활성화, 자습 공간 확보, 스포츠 리그 확대, 생활복 추진 등의 공약을 실천해 학생문화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