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체육회 산하 홍천군펜싱협회가 첫 발족했다. 홍천군펜싱협회는 12월3일 오후 6시 홍천무궁화라이온스클럽 회의실에서 홍천의 펜싱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체육회 및 펜싱협회 정관에 따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가을부터 발기인들과 수회 모임을 통해 홍천펜싱의 발전을 위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가운데 이날 창립총회에는 황경화 전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김화자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음수연 (사)중소기업융합강원연합회 홍천융합회장, 홍천여고 서정아 펜싱코치, 홍천여중 서미정 펜싱지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창립총회에서는 정관 승인과 초대회장에 황경화 전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추대하고 부회장으로 박은정 전 홍천군의원, 동승호 홍천장례문화원 대표, 김상호 신임 홍천의용소방대장과 전무이사에 최미숙 씨를 선출했다.

황경화 회장은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민주평통자문회의 위원, 농가주부모임 홍천군연합회장, 홍천경찰서 청소년선도위원, 북방면새마을부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과 북방 뫼막국수 2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황경화 회장은 “홍천펜싱협회가 창립된 만큼 홍천 펜싱선수들의 복지와 경기력 향상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물심양면 심혈을 기울이며, 홍천군체육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