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손질부터 기초화장까지, 어르신들 행복미소 활짝

(사)이웃(이사장 박학천)이 농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에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사)이웃 회원들은 11월1일 내촌면 답풍리 농촌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멋진 인생기록, 무료 장수 기록사진을 촬영해 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추수를 마무리 한 농촌 어르신들의 장수 기록사진이 없고, 장수 어르신들이 많은 데다 홍천지역 장수 기록사진 봉사단체가 없다는 것을 파악해 (사)이웃 회원들이 장수사진 촬영 봉사에 나선 것이다. 이날 장수 기록사진 봉사활동에는 포토채널 김인수 대표 등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신진숙 내촌면장, 안도영 내촌농협 조합장, 허필재 답풍리 이장도 함께 했다.

김인수 회원은 “어르신들의 더 멋진 인생 기록사진과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사진 한 컷을 위해 전문 미용실과 기초화장은 물론 포토그래퍼까지 정성껏 추진해 전문 사진보정으로 인화 액자까지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도영 조합장과 허필재 이장은 “농촌마을의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 기록사진을 촬영해 준 (사)이웃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서 함박웃음으로 밝게 웃는 모습을 보게 돼 행복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