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10월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보건소 1층 구강보건센터에서 보건소 방문자를 대상으로 헌 칫솔(1인당 5개 한)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바꿔주는 「칫솔 바꿔주는 day」를 운영한다.

칫솔 교체 시기는 일반적으로 1개월에서 최소 3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고 칫솔이 상하지 않았더라도 교체시기를 잘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즉 마르고 닳도록 칫솔을 사용하면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데 칫솔의 세균들로 인해 치아가 상할 수도 있으며, 벌어진 칫솔모는 잇몸을 자극해 염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칫솔을 소독하고 싶다면 따로 칫솔 살균기를 이용하거나 칫솔 살균기가 없을시 주 1회 정도 베이킹소다를 녹인 따뜻한 물에 칫솔을 10분 정도 담가주면 소독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이번 프로그램은 새 칫솔을 무료로 바꿔주는 것은 물론 1:1 맞춤형 치아 건강관리 상담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 충치예방 및 시린 이 증상 완화를 위한 불소용액 양치액도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 사항은 홍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033-430-4045, 4054)로 문의가 가능하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정기적으로 칫솔을 바꿔야 하는 필요성과 올바른 칫솔질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