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8월18일 오후 2시 홍천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홍천문화원(문화원장 박주선)과 홍천사랑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홍천 지역의 유적과 문화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홍천문화원과 서로 협력하면서 홍천의 학생들에게 고향을 사랑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약속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홍천을 바르게 이해하고 향토를 사랑하는 지역 인재 육성, 홍천의 전통 문화 교육을 위한 학교 현장의 요구, 홍천문화원의 설립 취지 등을 연계해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원체제를 강화하는 등 양 기관의 상생을 마련했다.

박주선 원장은 “어느 사회에서나 국가에서나 발전의 기본은 교육이다. 사람이 살아가는 기본적인 틀을 배우는 것이 교육인데 오늘 협약식으로 나라 발전의 근간으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구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이 전통 문화를 알고 배우며, 좀 더 행복하고 깊이 있는 홍천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전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