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회장 윤성일)는 지난 7월30일 오후 6시30분 크리스탈컨벤션웨딩홀에서 홍천지역 다문화가정 및 일반 저소득가정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역 주민의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 실현에 이바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했다.

홍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및 일반가족 자녀 중 자녀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100명의 자녀에게 지원한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은 (사)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를 비롯해 홍천교육지원청, 해밀학교, 해솔직업사관학교, 보혜사, 월남참전자회 홍천군지회, 한국학원총연합회 홍천군분회, 홍천군태권도협회의 도움으로 진행됐다.

윤성일 회장은 “오늘 이 뜻 깊은 자리가 홍천지역 사회발전과 다문화가정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홍천군 내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들에게 안정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격려를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달식을 축소 개최했으며, 전달식에 참석한 모든 대상자들의 발열 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신경을 썼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