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지난 7월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홍천 가람리조트에서 학교혁신지원단 워크샵을 권역별로 실시했다. 홍천 학교혁신지원단은 관내 유·초·중·고 교감과 교감미배치교의 교무부장으로 구성된 단체로 참여와 소통으로 모든 학교가 학교혁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겪으면서 교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학교혁신지원단에 대한 격려와 코로나 시대 학교 교육, 코로나와 함께 보낸 1학기 사례 공유 및 실전, 주제별 사례 나눔 및 토론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개학 시기부터 등교수업 현재까지 학교 현장의 교사들을 위한 온라인 밴드를 운영하고 있는 강원도교육청 공보담당관 교사와 천곡초등학교 교감을 강사로 초빙해 온라인 수업, 학교 현장의 목소리, 온라인 플랫폼 실습, 교감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한 연수와 인근 학교 간 정보 교류를 통해 교육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교감은 “다른 권역 교감 선생님들을 볼 수 없어 아쉬웠다. 그래도 이렇게 권역으로나마 연수를 듣고 학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19가 얼른 종식돼 모두 함께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