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은 ‘청소년이 제안하는 지속 가능 발전하는 홍천’이라는 주제로 8월19일 오후 2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하며, 100명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토론자를 모집한다.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 청소년 스스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된 ‘청소년 원탁토론’은 8월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하며,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 관련 SNS 사전설문조사를 진행해 도출된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구글 미트(MEET – 온라인 화상채팅)를 활용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 주제는 지속가능 발전한 홍천을 위한 주제로 인구, 교육, 문화, 일자리 등의 소주제로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 월드카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과 과제들은 관련 기관과 정책입안자들에게 제안하고 수렴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청소년 온라인 원탁토론회 참가자격은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꿈이음 홈페이지(http://ggdream.org)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