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농어촌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고 대학진학 정보에 취약한 인제지역 인문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대학 컨설팅을 진행한다.

군은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인제학습지원시스템 구축 운영의 일환으로 현직교사 강사진으로 이뤄진 강원도진학지도협의회를 통해 지역 학력수준에 맞는 수시전형 대면상담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1:1로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찾아가는 대학진학 컨설팅은 관내 고등학교 학생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제생태여행센터 2층에서 진행된다. 8월2일 관내 고등학교 고3 수시전형 1:1 대면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학생 개인별 맞춤식으로 수시모집 지원 대학에 관한 컨설팅과 학생조건에 부합하는 목표 대학 설정,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등 학생 1인당 한 시간 동안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8월22일에는 학생들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상담교사가 생활기록부 등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적 평가와 보완사항 등 자기소개서 1:1 컨설팅을 학생 1인당 한 시간 동안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오는 12월 관내 고1, 고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부터 변동되는 입시제도에 대한 설명회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사항, 수시 및 정시 입시제도 분석을 통한 대입 전략 등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능을 앞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