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옥현)는 7월29일 오후 2시 내면중학교에서 전교생 3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진로의 발견, 꿈 한 발 더 가까이’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청소년 자기 이해 및 진로탐색을 주제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날은 1회기로 MBTI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의 성격 유형의 다름을 인식함으로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성격 유형의 장단점을 이해해 성격 특성에 맞는 진로와 학습법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2회기는 8월5일에 예정돼있고 직무와 연결된 프레디저 진로 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이해하며,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로 목표 수립을 돕는다.

홍천군 지원으로 진행되는 센터 특성화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홍천군의 9개면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찾아가 심리·정서 상담 지원 및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1388청소년전화 홍보를 통해 면단위 청소년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이날 참석한 한 청소년은 “MBTI검사를 통해 내가 어떤 것을 잘하는지, 보완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돼 좋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의 성격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며, “내 성격에 맞는 직업군을 찾아보고 더 도움이 되는 학습법에 대해 알게 된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