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공무원들 ‘홍천찰옥수수’ 판매 위해 똘똘 뭉쳤다

지역 옥수수 농가를 돕기 위한 홍천찰옥수수 판매 홍보를 위해 홍천군 공무원들이 똘똘 뭉쳐 눈길을 끌고 있다. 홍천군 홍보부서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담당(담당 이종운)부서 직원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홍천찰옥수수 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수수 농가를 돕기 위해 자체 제작한 찰옥수수 홍보영상을 유튜브 채널 ‘건강놀이터 홍천’에 선보이며 옥수수 판매를 위한 전방위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홍천찰옥수수 ‘홍천홈쇼핑’ 홍보영상은 농업기술센터 전문가가 영상제작에 함께 참여해 옥수수 잘 고르는 방법과 맛있게 찌는 비법, 옥수수 효능, 홍천찰옥수수의 우수성 등 소비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알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전국에 홍천의 매력을 알리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에 ‘건강놀이터 홍천’ 채널을 지난해 공식 개설한 이후 군정 시책과 사업 정보, 축제와 관광지 등 홍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동영상을 주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영상과 웹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다양한 홍보 플랫폼 가운데 유튜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군민과 공무원들이 등장하는 홍천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지역 농민들은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리고 전국의 소비자들은 홍천찰옥수수를 적기에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드라이빙스루 판매행사로 전환해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늘푸름 홍천한우프라자에서 진행되며, 판매장에서는 찰진 맛과 당도가 우수하다고 정평이 나 있는 홍천찰옥수수와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