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비추는 아름다운 빛

팔렬중학교(교장 상승규) ‘에코리더스(Eco Leaders)’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각광 받는 환경동아리이다.

에코리더스는 7월15일 밤 늘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소장 김숙보)에서 애반딧불이와의 아름다운 만남을 가졌다. 애반딧불이의 특징과 생김새, 늦반딧불이 애벌레의 특성 등을 교육받고 설렘 속에 주변 산으로 나아가 애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하고 배우며, 환경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꼈다.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은 지역 학생들과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생태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팔렬중학교 에코리더스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은 환경 리더로서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어 지역사회와 학교 간 환경교육 사례로 매우 각광받고 있다.

에코리더스는 애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빛을 직접 보면서 환경 분야에서 빛을 비추는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에게도 전파하는 환경지킴이로 성장할 것을 굳게 결심했다.

팔렬중 지명훈 지도교사는 “애반딧불이가 비추는 귀한 빛을 보면서 우리 모두가 환경 분야의 어두운 곳에 빛을 비추고 변화시키는 리더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