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만성, 박정수)의 2020년 제3차 운영회의가 7월15일 오전 11시 서석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2020년 강원도공동모금회 지역연계사업 상반기 추진 및 사업비 집행결과와 신규사업 동전 모으기 사업 추진에 대해 전원 찬성으로 가결했다.

2020년 상반기는 독거어르신 생신축하사업 4가구와 함께 한끼 사업 6가구 총10가구를 방문하는 사업을 수행했다. 특히 올해 6월 처음으로 실시한 함께 한끼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점심식사와 더불어 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 등 말벗이 돼 잠시 동안이나 외로움 해소를 할 수 있어 참여 위원 및 어르신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는 생활 속 작은 나눔 실천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동전 모으기 사업을 전개하고 연말에는 모아진 동전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박만성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와 어려운 이웃 발굴은 물론 지역의 문제를 같이 고민하는 장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며, 이를 위해 공공위원장으로서의 책임감이 무겁지만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