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에서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에 임하는 다짐 또는 비전 등을 생각해 봄으로써 자긍심 고취와 성실복무를 유도하고자 강원지방병무청에서 실시한 「나의 복무 다짐·비전」 공모전에 응모했다.     

2020년 7월 사회복무요원 「나의 복무 다짐·비전」 작성 결과 강원도내 사회복무요원 중 춘천시 4명, 원주시 5명, 정선군 1명, 평창군 1명, 홍천군 2명(홍천군장애인복지관 허정우, 이학록)이 우수작으로 선정 상장 및 부상이 전달됐으며, 허종국 관장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허정우, 이학록 사회복무요원에게 사기진작을 위해 특별휴가 5일을 부여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이학록 사회복무요원은 “이 상을 받은 계기로 처음 복무다짐을 썼을 때의 그 느낌과 열정을 잊지않고 주어진 모든 업무에 성실하게 임하겠으며, 처음과 끝을 잘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종국 관장은 “복지관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사회복무요원의 도움은 복지관 직원이나 이용자들에게 큰 힘이 된다. 남은 복무기간 동안 지금의 마음을 잊지 말고 함께 보람된 복무생활이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