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옥현)에서는 7월9일 오후 4시 홍천여자고등학교 정문에서 재학생 1·3학년 310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날 합동 아웃리치에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해 홍천군청(교육과), 홍천교육지원청(교육과), 홍천경찰서, 홍천가족상담소,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등 총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충 해소 및 홍천지역 위기 청소년과 가정 밖 청소년을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예방해 건강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 내 사회안전망과 연계해 통합서비스 제공 및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각 유관기관들은 청소년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학교폭력예방 및 유해환경개선, 디지털성폭력예방 및 근절, 마음 건강 챙김 등을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간식 및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윤옥현 센터장은 “오늘 아웃리치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기와 문제를 예방하고자 진행했다. 홍천관내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관에 대해 자세히 알고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