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7월4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참여기구인 ‘2020 홍천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및 ‘제15기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의 발대식을 가졌다.

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는 1년 동안 활동하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월15일부터 3월18일까지 1차 공개모집을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6월23일 최종 선발해 청소년참여위원 13명,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 16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선출된 위원장은 조직 구성과 2020년 연간운영계획, 활동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발대식과 함께 올해 첫 청소년 자치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청소년 참여위원회에서는 홍천군의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및 캠페인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 운영위원회에서는 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 시설관리와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등 청소년을 위한 기획사업, 요구도 조사, 자원봉사활동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허필홍 군수는 “청소년의 복지, 문화예술 등 모든 영역에서 청소년 스스로의 의견을 반영해 발굴된 청소년 자치 정책 등의 사업이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