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6월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아리대표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선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 정책사업 중 하나로 청소년들이 자립적·종합적인 동아리활동을 통해 다양한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올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활동비를 차등 지원한다.

이번 선정식은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된 14개 동아리(꽃가람, 나눔, 다이나믹, 둥굴레, 런치타임, 미쁨, 새싹, 아리랑, HACC, HAS, HEMP, HENPAL, Little Counselor, SAT)를 대상으로 지원금카드를 전달하고, 동아리 별 2020년 활동계획을 발표해 활동내용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리엔테이션은 지원금 사용 시 주의사항, 지출서류 작성법 등 회계교육이 진행됐으며,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 지역축제부스, 교육봉사,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형준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하고 있던 청소년 활동이 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해 욕구가 해소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 분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