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 이하 꿈이음)은 5월22일 청소년동아리 꿈원정대 22개 팀을 선정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지원한다. 꿈원정대는 초등~고등학생 및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 지역사회에서 꿈과 재능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하며, 활동을 펼쳐가는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동아리이다.

이번에 선정된 꿈원정대는 I.N.C, 도화지, 다감, 메모리, Star 논술Bugs, 소셜SO:SPECIAL 등 22개 동아리다. 선정된 꿈원정대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 계획과 진행을 하게 되고, 역량강화 활동과 멘토 지원, 활동비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각 동아리 특성과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 참여와 봉사를 함께 펼칠 예정이다.

박예원 청소년(I.N.C)은 “4년간 꿈원정대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진로를 모색하고 마음껏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올해도 꿈원정대 활동을 통해 동아리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진로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문화를 만들어가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꿈원정대 선정 동아리는 꿈이음 홈페이지(www.ggdrea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