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이 홍천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6년 이래 5년 연속으로 홍천군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체험처 발굴·관리 및 프로그램을 컨설팅해 학교에서 체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심사, 진로체험지원 자원봉사자 인력 모집 · 활용, 자체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는 기관이다.

2020년도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자유학기제 지원, 진로교육 및 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모든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진로설계라는 비전으로 관내 직업체험기관의 활용, 사각지대 없는 진로교육, 지역학교와 연계 강화를 목표로 공공기관 · 자영업 · 민간시설 등 80여개의 진로체험처를 발굴 관리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형준 센터장은 “다년간의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축척된 경험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앞으로 미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진로교육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