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음작은도서관(관장 신덕진)에서 2019년도 한 해 동안 사람책도서관에 참여했던 사람책을 글로 엮어 『홍천의 사람들(1)』을 발간했다.

꿈이음작은도서관에서는 2019년 매월 1회씩 청소년의 추천을 받아 사람책도서관을 운영했으며, 사람책도서관은 사람이 직접 책이 되어 자신의 삶과 지혜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도서관이다.

『홍천의 사람들(1)』은 함께 참가했던 청소년들이 사람책의 삶과 지혜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자원봉사로 동영상 녹취를 풀어 글로 엮었다. 또한 부록으로 홍천의 역사 인물로 용득의, 서곡대사, 이항로, 이광훈, 김덕원, 최승희, 박정렬, 이재학의 삶을 함께 수록했다.

신덕진 관장은 “사람책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나눔의 행복감을 느꼈다. 2020년에도 지역에서 성실히 꿈을 실현해 나가는 사람책을 발굴 삶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더불어 함께 아름답고 행복한 홍천을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천의 사람들(1)』은 꿈이음 작은도서관, 도서관 등 관련 기관에 제공 비치할 계획이다. 꿈이음작은도서관(T_435-9925, http://ggdream.org)’에서는 사람책 추천 및 사람책 도서관 참가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