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 모집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지난 2월20일부터 오는 4월22일까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및 학교(초·중·고)를 대상으로 2020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2011년부터 운영해온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검증된 관리 방법을 교육해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학생이 해당기관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안심학교에 선정되면 실태조사를 통한 고위험군의 관리, 안심학교 방문 진료 및 보습제, 치료제 제공,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교육 실시 및 교육 책자 제공 등 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안심학교 참여 신청서는 전자우편, 팩스, 공문을 통해 4월22일까지 접수받으며, 안심학교 운영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알레르기 질환은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적절한 관리와 조기 치료로 쉽게 개선되고 예방할 수 있는 질환으로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교육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