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면 수하1리주민일동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새해맞이 서석면민 건강·안녕·화합·발전 기원 걷기행사가 1월9일 오전 10시 수하1리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걷기행사에는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유관기관 등 약 150여 명이 동참했으며, 마을회관 광장을 출발 여울길을 지나 눌언동 굴바위를 반환점으로 해 되돌아오는 왕복 6km 코스이다.

걷기 시작 전 준비운동을 통해 가볍게 몸을 풀었으며, 약 2시간 동안의 여울길 걷기가 끝난 후 수하1리 주민들이 제공하는 만둣국을 먹으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서석면 수하1리 여울길은 마을 걷는 길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된 길로서 지역주민은 물론 타지역 개인 및 단체의 많은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는 길이다.

최화용 수하1리 이장은 “걷기 행사를 위해 청정고장 서석 수하1리를 찾아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걷기야 말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것 같다”며 걷기를 독려했으며, 남궁명 서석면장은 “2020년 새해에 걷기를 통해 서석면 발전과 단합을 다지고 걷기 행사에 직원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행사 및 식사를 준비한 수하1리 마을 주민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