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촌면(면장 박순자)은 2019년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내용을 정리한 활동보고서를 소책자로 제작했다. 이번 활동보고서 제작은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릴레이 후원금을 재원으로 활용 추진한 지역복지사업 추진 사항 보고와 릴레이 후원 현황에 대해 알리고자 기획됐다.

활동보고서는 A4 규격 8쪽 분량으로 크게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내와 지역특화사업 추진 실적 그리고 화촌면 릴레이 후원 현황 부분으로 구성해 지역특화사업 부분은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실버카(노인 보행보조기) 지원사업, 선풍기 나눔 사업, 추석 명절 식료품 꾸러미 지원 사업, 집수리 사업 등의 사업내용을 사진과 함께 수록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릴레이 후원 현황 부분에는 올해 릴레이 후원에 동참한 30명의 후원자들을 소개하고 후원금 기탁 현황과 조성 현황에 대해 수록 후원문화 확산 프로젝트로 추진한 릴레이 후원 현황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뒷 표지에는 한 눈으로 보는 화촌면 맞춤형복지란을 마련 맞춤형복지부서에서 추진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 민간협력과 자원개발 및 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화촌면은 이번에 제작한 활동보고서를 후원자 및 관내 기관·단체 등에 배부해 자원개발·연계 및 민관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고 맞춤형복지부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순자 면장은 “나눔 문화 확산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로 화촌면 릴레이 후원에 참여한 후원자들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함께 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