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순자 화촌면장, 민간위원장 김학중)는 12월26일 오전 10시 면장실에서 강은수 위원을 비롯한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6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한 후원문화 확산 프로젝트 릴레이 후원 현황과 지역특화사업 추진 실적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난 해 6월 시작돼 지난 12월23일까지 릴레이 후원에 동참한 70명의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릴레이 초반 예상과 달리 주민들의 관심과 애정 속에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데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 대상 맞춤형으로 시행한 실버카(노인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 선풍기 나눔 사업, 추석 명절 식료품 꾸러미 지원 사업, 집수리 사업 등의 추진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사업 보고에 이어 진행된 2020년 지역특화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에서는 정기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봉사활동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등 다양한 의견들이 진행됐다.

박순자 공공위원장은 “화촌면 릴레이 후원이 후원 문화를 확산하고 민간자원발굴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하며,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및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는데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