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영은)는 12월18일 오후 5시30분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생명존중문화조성사업의 일환인 “꽃잎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생명’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지난 4월 허필홍 군수를 시작으로 관내 유관기관 대표들이 다음 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조계춘 센터장의 추천에 의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윤성일 센터장의 생명사랑 선언문 작성 및 낭독, 꽃잎샤워 후 ‘생명사랑 마음이음 실천기관’ 다음 참여기관 추천, 현판부착 순으로 이어졌다. 윤성일 센터장은 “자살은 사회적·경제적·환경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지역사회 구성원 개인을 자살로 내몰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일이 중요하다. 이번 꽃잎버킷챌린지를 통해 군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중 의식을 갖고 자살 예방을 위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은 센터장은 “자살에 대한 문제를 한 개인이나 기관이 해결해야 한다는 인식을 넘어서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야 하는 지역사회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적극적입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