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김래인 운영위원장)는 12월1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수련관 체육관에서 관내 청소년 50명과 함께 ‘홍천을 디자인하다. Design How!! 상상+ 홍천군 청소년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참여 설문조사 결과(홍천군 관내 청소년 대상 설문) 내용을 종합 분석해 청소년 문화공간 확충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당사자 중심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을 가꿔나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해찬솔 9기)가 주축이 돼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을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갖는다.

1부는 홍천군 청소년수련시설 & 청소년 이용프로그램 소개, 2부는 청소년이 디자인한 홍천군 청소년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주제논의 및 원탁회의 형식으로 3시간 동안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으며, 관내 중·고교 학생자치회와 수련시설 운영위원회, 홍천청소년YMCA 회원 50명이 참여했다.

김래인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토론회와 소통의 자리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만들어가는 홍천군 청소년 문화공간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자치기구가 주관 운영하는 청소년 정책참여토론회 등을 개최해 청소년들이 말하는 청소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이 반영되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