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11월16일 오전 11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공동육아 나눔터 1호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설명회는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소개와 자녀돌봄 품앗이 소개 및 신청방법 안내를 진행한다.

자녀를 가진 부모들이 모여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열린공동체 공간은 자녀를 함께 돌보는 활동을 통해 가족 기능을 강화해 나가는 공간이다. 평소 공동육아나 품앗이 활동에 관심이 많았거나 이웃 간 육아정보를 교류하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다문화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맞벌이 가정 대상 돌봄 사업으로 아이돌봄 지원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으나 돌봄 서비스가 전체 수요를 모두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지속적으로 돌봄 서비스 공급의 부족 및 문제 제기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으로 ‘공동육아나눔터’ 서비스를 제공 양육 공백을 예방하고자 한다.

윤성일 센터장은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정보공유에 최선을 다하고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열린공동체 공간으로 가족기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