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새마을회 김장 1,300포기 만들어 200가구에 전달

홍천읍새마을회(회장 강신, 이인숙)에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2일 간 홍천읍사무소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홍천읍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새마을회 회원, 항공대 군장병, 읍사무소 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만든 사랑의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200가구에 올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사랑의 마음을 정성껏 담아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회가 휴경농지에 직접 땀 흘려 재배한 김장재료를 이용해 담근 김장김치로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강신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 외로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와 이웃사랑 봉사활동도 함께 지속적으로 실시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홍천읍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호선 읍장은 “매년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홍천읍새마을회원들과 항공대 군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홍천읍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나눔 운동 이외에도 송편·만두 나눔 행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장학금 기부, 환경정화운동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