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30지구(총재 원종화) 2019-20년 재단 세미나가 9월27일 오전 10시 횡성 웰리힐리파크 대강당에서 3730지구 주최와 원주중앙로타리클럽 주관으로 개최된 가운데 새홍천로타리클럽 이규성 회장과 로타리안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3730지구 각 로타리안들이 참석해 로타리안들의 활동 및 초아의 봉사정신으로 ‘즐기자 로타리’ 3730지구 테마처럼 총재의 역점사업과 각 클럽 로타리안들을 위한 특강과 세미나가 개최됐다.

새홍천로타리클럽은 재단 세미나 이후 본 클럽의 2019-2020년 글로벌 사업으로 대만로타리 3490지구와 매칭그랜트 사업으로 홍천군 소재 A복지관이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휠체어 등을 싣고 이동할 수 있는 차량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현 상황을 인지해 승합차 추진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지구보조금 사업으로 B장애인시설의 도배 및 장판 교체 사업을 추진하며, 홍천소방서와 연계 협의해 홍천의 화재취약시설 밀집지역을 파악 화재 시 초기진압을 위한 K소화기 설치와 함께 연말연시 복지사각지대와 조손가정들을 위한 긴급 생계 생활물품 전달 등의 사업을 계획하기로 했다.

이규성 회장은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아무나 하지 않는 일들에 선뜻선뜻 앞장서 막힌 길은 뚫고 높은 길은 끌어주고 닫힌 길은 열어가고 험한 길은 헤쳐가며, 없는 길을 다 함께 만들어가는 새홍천RC와 함께 동행하고 있어 행복하다”면서 “새홍천로타리클럽 전 로타리안들의 화합은 물론 이웃과 함께하고자 하는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