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 이하 꿈이음)은 9월26일 오후 6시30분 꿈이음 사무실에서 4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는 3/4분기 활동 및 회계보고와 4/4분기 활동계획을 심의 의결했으며, 지속가능발전 돌봄배움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꿈이음은 3분기 동안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청청골목축제, 사회참여프리젠테이션, 리틀다빈치, 돌봄문화교실, 청소년게이트볼대회, 평생교육프로그램, 사람책도서관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문화원, 전통시장상인회 등 지역기관과의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발전에 힘을 쏟았다.

4분기에는 세대공감 어울림 게이트볼대회, 내고장 탐방-홍천애(愛)삶, 꿈이음축제, 사람책도서관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아동청소년 문화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으며, 특히 체계적인 활동 활성화와 교육복지 취약지역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석도익 이사장은 “꿈이음은 홍천 유일의 청소년법인단체로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변화를 위한 생동감 넘치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읍·면 간 교육복지 균형과 주도적이고 주체적인 젊은이의 사회참여방안, 세대통합 활동 등 지역교육복지 네트워크 사무국 및 플랫폼 역할을 잘 감당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하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지역이 되도록 회원은 물론 유관기관들과 연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