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는 9월21일토) 오전 10시 센터 소속동아리 리랑’ 청소년 10명은 함께 지역공동체와 지속가능한 농촌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동면이장협의회장 김기승(64세) 이장을 만나 9월 칭찬릴레이를 진행했다.

김기승 이장은 현재 동면에서 귀농·귀촌인과 원주민 간 화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사회를 만들고, 1세부터 100세까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주민의 복지 향상, 지역 문제 해결, 주민자치활동, 귀농·귀촌인 멘토 역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이를 칭찬하고 김기승 이장이 꿈꾸는 마을 공동체와 농촌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칭찬릴레이를 진행한 최민지 학생은 “이장님들이 마을에서 주민들을 위해 이렇게 많은 일들을 하는지 몰랐다”며, “이웃 간 화합과 나눔을 실천하는 이장님들 덕분에 홍천 마을이 더 살기 좋아지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홍천군의 지원으로 3월부터 월 1회 성인 칭찬 대상자 1인, 청소년 응모사연 1편을 선정해 칭찬릴레이를 이어감으로써 지역 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