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 꿈드림에서는 지난 8월27일부터 오는 9월28일까지 5주간을 ‘비전 실현 진로탐색주간’으로 정하고 2주차인 9월5일 오후 4시 멘토단 특강 ‘나바시(나를 바꾸는 시간)’를 진행했다. 김제림 멘토는 ‘베스트원이 되지 말고 온리원이 되라’라는 주제로 정지성 멘토는 ‘나를 찾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날 참여한 장모(17세) 청소년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지금 하라(Do it now)는 말이 인상 깊었으며, 가족과 친구들의 관계 속에서 가끔 짜증을 낸다는 말을 듣는 편인데 I-message(아이 메시지, 나 전달법)를 잘 활용하면 갈등을 줄이고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다음 주 비전실현 진로탐색주간 3주차에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별 욕구에 맞는 진로설계와 적합한 전형 계획을 세워주는 전문 입시지원관의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1:1 진로·입시컨설팅이 지원된다.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432-13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