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지역의 정보문화 놀이터가 될 서석도서관을 오는 9월5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서석도서관은 연면적 854㎡ 지상 2층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 일반자료실, 어린이자료실(영유아자료실)과 2층 열람실, 시청각실, 문화강좌실, 휴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팝업북, 어르신들을 위한 큰 글씨 책 등 다양한 도서를 제공하며, 주민들이 편안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아늑한 휴게공간 등을 조성했다.

또한 도서관 이용이 지역주민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서석면사무소, 복지회관, 터미널 등이 위치한 면 중심지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월5일 오후 2시 개관식을 시작으로 연중 다양한 독서문화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그동안 상대적으로 문화생활 여건이 열악했던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정서 함양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책과 정보가 함께하는 서석도서관이 독서문화 발전과 평생학습의 기반이 될 정보문화 놀이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