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8월29일 지방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 향상을 위해 2018 회계연도 결산기준 홍천군 지방재정공시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재정공시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용 상황에 대해 주민의 이해를 돕고 주민에 대한 재정적 책임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재정운용 결과와 주민 관심사항 등을 공개하는 제도이다.

이번 공시자료에 따르면 홍천군의 2018년 총 살림규모는 7,868억 원이며, 자체수입인 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921억 원, 지방교부세 및 보조금 등 이전재원은 4,846억 원, 보전수입 등 내부거래는 2,100억 원으로 총 살림규모는 전년대비 641억 원 증가했으며, 자체수입은 120억 원, 지방교부세 및 보조금 등 이전재원은 214억 원이 각각 증가했다.

이번에 공시된 홍천군 지방재정공시는 결산규모, 재정여건, 주요예산 집행결과 등 10개 분류 58개 세부항목으로 돼있으며, 자세한 공시 내용은 홍천군청 홈페이지(https://www.hongcheon.gangwon.kr/) 정보공개/개방 ->예산/재정공시(지방재정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홍천군은 현재 채무가 없고 지속적인 수입 증대 노력으로 자체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재정확충을 위해 지방교부세, 국·도비 보조금 등 정부예산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