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병식)과 KGC인삼공사(실장 민경성)는 6월12일 홍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개방형 방과후 스포츠활동’을 지원하고 배드민턴 종목의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6월12일 홍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배드민턴 플랫폼, ‘랠리25’의 활동(배드민턴 레스 프로그램 및 실업경기 관람 등)에 홍천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현역 배드민턴 프로선수들과 만나 직접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천관내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60명을 선발 매월 1회씩 KGC인삼공사 배드민턴 선수들에게 레슨 및 프로경기 관람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민경성 실장은 “배드민턴은 생활체육 제1종목으로 KGC인삼공사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스포츠다. 홍천교육지원청과의 이번 MOU를 계기로 업무 협력은 물론이고, 그 외의 일도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같이 공유하자”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홍병식 교육장은 “홍천군은 다른 지역과는 달리 학생들이 배드민턴을 전문적으로 경험하기 힘들다.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