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과 맹글 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광옥)은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을 위한 ‘청소년 원탁토론’을 6월19일 오후 3시 K컨벤션웨딩홀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100명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토론자를 모집한다.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 청소년 스스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된 ‘청소년 원탁토론’은 오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토론회는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 관련 SNS 설문조사를 실시 도출된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월드까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토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과 과제들을 관련기관과 정책입안자들에게 제안하고 수렴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진행을 준비하고 있는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신승기 회장(홍천고 2)은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홍천을 가꾸기 위해 중요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좋은 의견들이 지역사회에 수렴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원탁토론회 참가자격은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 등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및 문의는 꿈이음(T.435-9925, F,435-9926, e메일: hc1388@hanmail.net)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 발급과 참가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