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음 꿈원정대의 ‘보듬이나눔이’는 무궁화누리협동조합(이사장 김종구)의 지원으로 지난 4월말부터 매주 월요일 방과 후 남면 ‘무궁화누리 공방’에서 도예 및 생태공예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홍천지역에서 무궁화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들로 구성된 ‘무궁화누리협동조합’은 지난 4월19일 꿈이음과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에게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첫 번째 지원과 재능기부 활동으로 남면지역에서 꿈이음 꿈원정대 활동을 하고 있는 ‘보듬이나눔이’와 연계 도예활동(지도 최중열, 장연자), 짚풀공예(지도 조한영), 원예체험(지도 김민준) 등 문화예술 활동을 진행했다. ‘보듬이나눔이’는 장애·비장애 아동들이 함께하는 통합교육동아리로 방과 후 도예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활동과 교육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

최중열 작가(무궁화누리, 조형작가)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의 아이들에게 문화체험활동 참여증진과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기쁘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환경 조성에 온 마을이 함께 연계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현민 학부모는 “남면지역 아이들이 방과 후에 마땅히 이용할 장소와 참여할 프로그램이 적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에 좋은 체험 시설과 강사가 연계돼 문화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고맙다. 특히 장애아동들도 함께 어울려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아쉬운 것은 당장 도예 및 원예체험 활동시간 이후 마땅히 모일 수 있는 공간이 없어 걱정이다. 이동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권 내의 유휴시설이나 공간들이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위해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