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민원 신청 및 민원 처리 절차를 한눈에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2019년 민원편람’을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2국 15개 부서 및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127종의 민원 사무에 대해 조직 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 수정·보완했으며,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 서식, 구비 서류, 처리 주무부서, 처리 기간, 수수료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수록했다.

2019년 민원편람은 전 부서 및 각 읍·면에 비치돼 앞으로 민원 신청의 편의 제공 및 길라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며, 특히 민원인이 한번만 방문하면 필요한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민원 접수 및 처리 시 필요한 각종 서식(작성 예시)을 첨부해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홍천군청 홈페이지에도 게시 모든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식을 출력해 볼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이 군민들에게 친절한 민원 정보를 제공해 시간적·경제적 편의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 간 정보 공유로 모두에게 민원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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