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고향주부모임 공단 초청행사 및 소금산 출렁다리 관광 등 사회적 가치 활동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천지사(지사장 김덕호)는 5월16일 홍천군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을 공단 본부로 초청해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했다.

본부 경영지원실과 홍천지사는 홍천군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을 원주 공단 본부로 초청 홍보관, 데이터센터 및 스카이 라운지를 둘러 보았다. 또한, 재정관리실(부장 소인자)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건강보험 재정적자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후 원주 간현 유원지에 있는 소금산 출렁다리를 관광했다. 홍천군 고향주부모임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40-50대 여성들로 이뤄진 민간여성단체로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덕호 홍천지사장은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한 행사를 통해 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을 펼치게 되어 기쁘다”며, “다른 강원권역 시민사회단체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김화자 홍천군 고향주부모임 회장은 “건강보험 제도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강원권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으로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및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