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남궁호선, 민간위원장 김명숙)는 5월15일 오후 3시 홍천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홍천아산병원장과 함께하는 미용과 성형 건강강좌’를 추진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군 ·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민간 봉사단체, 일반 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오랫동안 봉사와 희생을 아끼지 않은 노고를 위로하고 사회복지 현장 활동가로서 에너지 소진을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이웃과 지역이 서로를 돌보는 복지공동체를 회복해 지속가능한 민관협력을 이어가고자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홍천아산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2019년 1월1일자로 부임한 이택종 홍천아산병원장이 “미용과 성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유방암 환자들의 가슴 복원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 사회로 복귀한 사례를 설명하기도 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더욱 힘써 소외받지 않고 존중받으면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건강강좌를 진행해준 이택종 원장과 홍천아산재단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