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영은)는 5월15일 오후 3시 홍천소방서 남궁규 서장과 함께 생명존중문화조성사업의 일환인 “꽃잎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생명’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관내 유관기관 20여 곳을 추천을 통해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으며, 남궁규 서장은 다음 참여기관으로 홍천군의회 김재근 의장을 추천했다.

이날 행사는 제3회 꽃잎버킷챌린지 기관인 홍천교육지원청 홍병식 교육장의 추천을 이어받아 홍천소방서 남궁규 서장의 생명사랑 선언문 작성 및 낭독, 꽃잎샤워 후 ‘생명사랑 마음이음 실천기관’ 다음 참여기관 추천, 현판부착 순으로 이어졌으며, 이날 많은 소방대원들이 함께 참여해 생명사랑 캠페인의 의미가 컸다.

서영은 센터장은 “자살시도와 관련해 소중한 생명보호를 위해 소방대원의 현장 출동이 증가하고 있어 지역 내 소방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자살 고위험군을 일선에서 접하는 소방공무원에게 응급출동 후 전문기관 연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