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홍천한우·산나물축제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전개

(사)홍천홍보단(단장 한종희)은 5월10일부터 12일까지 제1회 홍천한우·산나물 축제에서 이색 농촌체험 관광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홍천홍보단은 “당신의 희망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란 주제로 강원심리상담소장 박부녀 심리학 박사를 초빙해 MBTI 성격유형 검사로 학생은 미래지향적 학습을 성인은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는 상담을 진행했으며, 스토리텔링을 담은 연압도 민화 그리기 체험으로 “건강놀이터 홍천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홍천군과 체험, 관광 여행지를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홍천홍보단은 지난해 농정과에서 응모한 홍천 문화터미널 사업으로 10개 읍·면에 13명의 회원이 1개월 동안 100시간의 농촌체험, 관광해설사 전문과정 교육을 이수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올해부터 새롭게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출발 이번 축제에 처음으로 참여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홍천홍보단은 5월27일부터 29일까지 한양사범대학교부속중학교 가이드, 6월2일은 횡성 비행장에서 홍보 행사, 6월3일과 4일은 선사고등학교 가이드를 할 예정이며, 7월에는 청계광장에서 수도권 홍보 등 많은 일정을 계획 중이다.

한종희 단장은 “홍천에는 큰 역사적 관광지가 부족해 처음부터 많은 관광객 유치는 어렵지만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지역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연결해 수도권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해마다 관광객이 늘고 있으며, 홍천홍보단은 꾸준히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건강 놀이터 홍천’을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