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은 지난 16일(토), 홍천군 일대 저수지 5개소에 500여명의 대규모 병력을 투입하여 군민 환경 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저수지 주변 배수로를 정비하고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환경정화활동은 홍천군관내 농업용수 시설인 홍천군 북방면 대룡저수지, 화촌면 굴운저수지, 남면 유치저수지 등 5개소의 저수지 수질 보존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다가오는 6월 홍천군에서 열리는 강원도민체전을 대비하여 깨끗한 홍천군 환경을 조성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육군 11기계화보병사단 권병강 상병(23세)은 "현재 이 곳 홍천은 나에게 제2의 고향이나 다름없다."며, "내 고향을 깨끗이 한다는 마음으로 환경정화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11사단은 현재 홍천군민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국민의 군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사단 관계자에 따르면 22일(금) 홍천군 장애인의 날 행사시에는 홍천군내 장애인들을 위해 부대 휴양소인 화랑교육대를 개방하고 무대 설치, 군악대 지원은 물론, 내과, 치과, 한방과 군의관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보내 장애인들의 건강을 체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