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차현숙)는 4월20일 오전 10시 무궁이탐사단 ‘굽이굽이 산길따라’ 탐사활동 두 번째 활동을 두촌면 용소계곡 산길을 다녀왔다.

두촌면 괘석리를 지나 너른 바위와 크고 작은 소들이 절경을 이루는 용소계곡은 홍천 9경중 제 7경에 해당하는 아름다운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출발하기 전 허림 문화관광해설사의 사전 강의를 통해 두촌면 괘석리의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탐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눈부신 봄날, 한창 물오른 버들가지를 이용해 만들어주신 버들피리를 신나게 불며 진분홍색의 진달래와 귀한 홑잎나물도 따먹어보며 눈, 코, 입이 모두 즐거운 탐사활동이었습니다. 목적지인 너래소에 도착 후 모둠 미션 활동으로 자연물을 이용해 생물들이 살 수 있는 집을 만드는 자연 집짓기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둠별 집짓기 활동을 통해 모둠원들끼리 대화하고 협동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궁이탐사단 활동에 참여한 최지은(홍천초 5)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산길을 걷는 게 불편하고 힘이 들지만 활동 자체가 재미있고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펼쳐질 무궁이탐사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