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4월13일 오전 10시 2019년 ‘함께하는 성장’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

멘토링 활동 프로그램은 교대, 사범대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홍천고 ‘교무실’(16명), 홍천여고 ‘참 좋은 선생님’(21명) 동아리 청소년들이 멘토로 활동하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36명)이 멘티로 만나 활동계획을 세워 한 해 동안 학습지원, 정서지원, 특기개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맨토링 활동은 멘토 자원봉사교육, 멘토-멘티 매칭식, 1:1일 멘토-멘티 활동(계획세우기)이 진행돼 서로 알아가는 시간과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세우는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서 한 해 동안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6년째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연계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에게 정서지원 및 학습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고등학생 멘토들에게는 꿈을 이루기 위한 실습의 과정으로 초등학생 멘티들에게는 지역 내 고등학생 멘토들과 함께 만나 서로 정서적 교류와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를 맺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더불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