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3월23일 오전 10시 초등학생(1~6년)을 대상으로 군인장병 자녀학습지원사업으로 글로벌 리더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첫 회기를 맞이한 글로벌 리더교육은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반편성을 위한 학습 테스트로 마무리됐으며, 학습지도는 오는 10월 말까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30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리더교육 재능기부에 참여한 장병들은 홍천군에 위치한 제11기계화보병사단 소속 장병 총 18명으로 이들은 자신의 전공 분야에 해당되거나 학습지도 경험이 있는 인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 장병들은 작년 글로벌 리더교육 재능기부자로 활동 경험이 있어 그 의미가 매우 깊다.

글로벌 리더교육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한 군인장병(이OO)은 “참가 아동을 대상으로 대중매체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학습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하는 등 추후 학습계획 및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윤성일 센터장은 “글로벌 리더교육을 통해 군인장병들에게는 지식 나눔의 기회와 참가 아동들에게는 교육의 기회와 더불어 학습 욕구 충족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