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는 3월14일 오전 11시30분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와 학교 밖 청소년 학업 및 자립지원 업무와 관련해 원활한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상담, 학업·자립지원 업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이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등 학업유지와 자립지원을 위한 자립교육, 기술습득 및 직업체험 등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절히 지원하기로 했다.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형준 센터장은 “인제에 아직까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설치돼있지 않아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홍천에서도 거리상의 문제로 인제 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어려웠다. 이번 인제군사회복지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제 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거점을 형성해 소외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최소화할 수 있는 폭넓은 지원체계를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