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는 3월16일 오전 11시 소속동아리 ‘아리랑’ 청소년들과 함께 칭찬릴레이 첫 번째 선정자인 한서남궁억기념관 현재호 목사를 인터뷰하는 것으로 칭찬릴레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인성교육계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칭찬릴레이’ 활동을 기획 월별로 테마를 정해 지역 내 칭찬 대상자를 선정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칭찬 주인공을 찾아가 인터뷰 영상을 제작 · 배포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칭찬 주인공의 삶을 모델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밖에도 월1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칭찬 사연 공모전’, ‘홍천군민 0.01%(700명)의 칭찬 사연을 모아라’ 캠페인활동, 청소년 언어개선 교육프로그램 ‘칭찬 체인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자아정체감 형성과 지지적 관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칭찬릴레이 활동 담당자 이현종 상담원은 “청소년시기에는 또래 친구들과 주변 어른들과의 만남를 통해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모델링을 하게 된다”며, “이번 칭찬릴레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고 지지적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