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형준)에서는 2월19일부터 22일까지 홍천교육지원청에서 검정고시 응시지원 청소년 및 부모 대상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집중 홍보활동 및 접수를 받았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은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상시 신청을 받고 있고 신청을 통한 검진비용은 전액 여성가족부가 무료로 지원하며, 건강검진 지원 대상은 9세 이상 18세 이하(2001~2010년생)의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신청 방법은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방문해 건강검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처를 방문한 홍천 · 인제 학교 밖 청소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어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형준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이 진행되고 있지만 정보부족으로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지 못해 안타깝다. 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성장기에 놓인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건강검진 이외에도 학습지원과 자립지원을 위해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