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새마을회(지회장 이강권)는 12월26일 오전 10시30분 홍천문화원에서 2018년 홍천군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허필홍 군수, 나기호 부의장, 정관교·이호열·박영록 군의원, 신영재·신도현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10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 보고, 무궁화장학금 전달,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다.

올해 각종 축제에서 식당 운영과 헌 옷 수거 등을 통한 수익금으로 관내 불우이웃을 위한 김장 나누기 등의 봉사와 나눔의 실천에 기여한 박순옥 홍천군새마을부녀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어 새마을운동 중앙회장 표창, 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패(10개 읍·면 대표), 홍천군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홍천군새마을회장 표창 등 총 2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이날 홍천군새마을회는 지역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무궁화장학금 400만 원을 전달했다.

이강권 지회장은 “2018년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가족에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는 홍천군새마을운동이 더욱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